마케터 호랭스의 부업

데스페라도스3(서부 배경 코만도스) 2장 급여일에 늦다 - 닥터 맥코이의 등장 본문

취미는 게임/데스페라도스3 미션 플레이

데스페라도스3(서부 배경 코만도스) 2장 급여일에 늦다 - 닥터 맥코이의 등장

부업하는 호랭스 2020. 12. 17. 17:57

갑자기 한파로 이불 밖으로 나가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물론 코로나 때문에도 더욱 나가기가 현재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집에서 게임하는 것도 좋으나 카페 가서 커피를 마시며 그림 그리는 것도 좋은 저로서는 아주 심심한 주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 하지만 데스페라도스 3가 있기에 아직은 괜찮습니다.

데스페라도스 3 챕터 1 의사와 신부 #02 급여일에 늦다.

플레이 캐릭터 : 쿠퍼, 맥코이

튜토리얼이 끝나고 저의 마음을 웅장하게 했던 미션입니다.

쿼터뷰 시점으로 잘 뽑아낸 영화 같은 연출이 저는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카메라는 점점 기차의 꼬리칸으로 향해 가면서 전체적인 시점을 보여주고 마지막에 주인공이 등장하게 됩니다.

1편 튜토리얼에서 보다 아주 멋진 어른이 되었네요. 미션은 기차 꼬리칸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1편에 어린 쿠퍼는 "동전"스킬만 사용하였습니다. 현재는 모든 스킬을 다 사용이 가능하기에 스킬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게임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곳곳에 물음표는 게임 설명을 하는 것입니다. 초심자분들께서는 반드시 읽어주시며 플레이해주세요.
쿠퍼의 근접 살상기술 나이프와 그리고 원거리 살상 기술이 나이프가 있습니다.(물론 총보다는 사거리가 짧고 장점으로는 소음이 적게 발생)

주로 나이프 투척이 상당히 좋은 기술입니다... 1티어 기술로 보시면 됩니다.(제 생각에는 말이죠^^)

나무에 칼을 던지는 연습이 효과가 있었네요. 원 샷 원킬입니다.

다른 쪽을 보고 있는 경비병들... 굳이 제거하지 않습니다. 그냥 지나가셔도 무방합니다.

기차에 탄 승객들이 덜덜 떨고 계시네요. 제가 지켜드려야겠죠? 이제 리볼버 2자루가 생기신 게 보일 거예요. 근데 왜 총이 2자루일까요?... 다음 장면에서 공개됩니다.

리볼버의 소음은 상당하기 때문에 주변에 적들이 소음을 듣고 오게 됩니다. 신중하게 발포해주세요

이렇게 총의 소음범위에 들어온 적이 자신의 편이 총에 맞고 쓰러진 것을 보고 경보를 울렸습니다. 적을 한 번에 제압 가능하면 총을 쏘아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위험 부담이 적은 무기로 미션을 진행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데스페라도스3는 좋은 스킬일수록 리스크가 크게 작용합니다.

밑으로 내려온 녀석은 칼 던지기로 제거 후 기차 위로 다시 올라가 주세요.

적 두 명이서 의문의 남자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1편에서 보신 쇼 다운 모드가 기억나시나요? 아니면 이 글이 처음인가요? 괜찮습니다.

쇼 다운 모드는 게임 일시정지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쉬프트를 누르게 되면 일시정지가 되며 이때 스킬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상하여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죠! 바로 여기서 쿠퍼의 리볼버 두 자루가 있는 이유입니다.

오버워치의 석양이 진다를 아시나요?^^😊

일시정지 후 F, G (쿠퍼 리볼버 스킬) 두 자루를 양 적에게 각각 계획을 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동시에 적이 사살됩니다. 만약 지금 바로 사용하지 않고 조금 후에 사용하고 싶다면 쉬프트를 눌러 일시정지를 풀고 난 후 상황을 좀 보다가 엔터를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 모드는 조금 더 다음 미션에서 디테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엔터를 눌러 동시에 양 쪽 적이 제거되며 이 의문의 남자와 존 쿠퍼의 시네마틱 영상이 실행됩니다.

도와준 쿠퍼를 겨냥하고 있는 의문의 남자... 뭐지? 영상은 유튜브 영상으로 참조 바랍니다.

의문의 남자는 닥터 맥코이로 설정은 화학자 컨셉으로 나오게 됩니다. 근데 닥터라니...
아무튼 2번째 주인공이 등장하였습니다. 데스페라도스 1편에는 애꾸눈으로 나오는데 지금은 두 눈이 정상으로 보이네요

맥코이 가방은 적을 유혹시켜 다가오게 만듭니다. 그래서 적들의 시야에서 벗어나게 하는 용도로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가방을 본 적은 잠깐 실명을 하게 되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션을 쭈욱 쭈욱 진행해주세요.

맥코이는 저격총을 사용하는 스나이퍼 포지션입니다. 그리고 맥코이의 총은 소음이 상당히 작기 때문에 적을 암살하기 에 유리합니다.

맥코이는 덤블을 타고 오르지 못하기 때문에 쿠퍼로 먼저 올라가 옆에 사다리를 내려주었습니다.

제거 대상을 보고 있는 경비병도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캠프파이어를 하고 있는 적들을 동시에 제거하는 것이 좋겠네요. 위쪽의 경비병들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조금 어려운 구간에 도착하였네요.

적은 총 4명으로 사람들을 인질로 붙잡고 있습니다. 들키지 않게 먼저 적들 시야를 동전으로 돌려줍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보라색 옷 경비병을 제거해주세요! 이 녀석은 나무통 뒤에 있기 때문에 적들은 시체를 보지 못합니다.

이제 남은 적 3명입니다. 쿠퍼만 있었다면 어려웠겠지만 이제는 총이 3자루입니다.

쿠퍼의 리볼버 2자루와 맥코이의 저격총 이렇게 쇼 다운 모드에서 세명을 동시에 맞춰주세요! 그리고 엔터!

이렇게 하면 동시에 강도 3명을 처치했다고 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션마다 숨은 미션이 있습니다. 미션 종료 후 어떤 미션들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리 플레이를 할 경우 참고하셨다가 미션을 전부 깨는 재미도 있겠죠?

이후 차근차근 스킬을 사용하며 진행해주시면 마침 빅 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 무고한 시민들을 죽이다니...
빅앤 근처에 다가가면 앞에 있던 민간인을 죽이는데 저는 이 사람을 살려보려고 했지만 죽더군요... 저격을 해야 하나?

아무튼 빅 앤 까지 마무리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다이너마이트 파티가 시작됩니다.

먼저 총알 박스를 채우고... 다이너마이트를 듭니다.

그 후에 앞에 기차를 막고 있던 바위들을 제거해주세요! 그러면 폭발 소리에 놀란 적들이 저에게 뛰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팁이 있다면 여기 오기 전에 모든 적들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주변에 오는 적들을 다이너마이트로 처리해주세요! 빵빵빵! 이제 모든 적도 제거하였으니 미션을 종결하기 위하여 집결지로 향해볼까요? 집결지는 미니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집결지에 도착하면 마지막 시네마틱이 등장합니다.

맥코이의 실력이 좋다는 존 쿠퍼 과연 이 둘은 또 만날 수 있을까요? 그럼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