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호랭스의 부업

코만도스2 HD 리마스터 실시간 전술 게임 돌아온 명작 본문

취미는 게임

코만도스2 HD 리마스터 실시간 전술 게임 돌아온 명작

부업하는 호랭스 2020. 10. 5. 11:53
코만도스2 HD 게임 소개

 

 

게임명 : COMMANDOS 2 HD Remaster (코만도스 2 HD 리마스터)
제작사 : Yippee! Entertainment, Pyro Studios
배급사 : Kalypso Media
출시일 : 2020년 1월 24일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이 리마스터되어 돌아왔네요! 박수! 추억의 명작의 리마스터 코만도스 2 HD 리마스터입니다. 이전에 온게임넷이라는 TV 채널이 있었는데 그 당시 스타크래프트의 열풍으로 매일 스타 방송만 하고 11시쯤 애국가가 나오기 전에 코만도스 2라는 게임을 방영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그 당시 라이언 일병 구하기로 밀덕의 완전체 그리고 전술게임을 상당히 좋아하고 있는 터라 그 게임 방송만 보고 회상하며 그림도 그리고 언젠가는 꼭 저 게임을 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 불법복제가 상당히 많았지만 컴퓨터를 잘 할줄 몰라 못 하였고 마트에서는 가격은 2~3만 원?  정도 넘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은 공부 때문에 부모님께 말하기가 어려워 꾸욱 참다가 한 2~3년 기다렸다가 그 게임이 가격이 떨어져 드디어 구매하게 되어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제 과거가 담긴 게임이라 서론이 좀 많이 길었네요. 😂 암튼 이 게임은 리얼타임 전술 게임의 시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사 게임으로 데스페라도스, 섀도우 택틱스 등이 있습니다.

캐릭터는 총 9명 (군견 포함) 직업은 대장인 그린베레, 스나이퍼 , 해병, 공병, 운전병, 스파이, 나타샤, 도둑, 위스키(군견) 등장하며 각 미션마다 투입되는 요원은 다르며 폭파, 탈취, 암살 등 10개의 미션이 있습니다. 

코만도스2 리마스터 달라진 점

 

 

코만도스 2 HD 리마스터는 전체적으로 배경과 그래픽이 HD로 바뀌었다는 점이 되겠네요. 코만도스 2 또한 제가 구매를 하고 보유 중에 있지만 갑자기 설치가 되지 않아 비교샷은 없다는 점😂 주인공의 모델링과 움직이는 오브젝트와 같은 것들이 그래픽적으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주인공들의 얼굴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음 이건 왜 바뀐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이전 작품을 하시다가 넘어오시면 얼굴이 조금 바뀌었는데 할 겁니다. 코만도스 2의 매력은 미션을 초반부에 미션 설명을 하는 신이 있는데 우리말 더빙이 되었다는 점 아주 높은 점수!

 

 

크게 바뀐점은 그래픽적이 개선과 인터페이스 품질 등이 바뀌었으며 그 외에는 이전 작품과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이전 작품의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 하기 보단 단순 리마스터라 그런지 아주 많은 변화는 없었다는 것이 좀 아쉽긴 하네요

버그와 AI수준....

자 위에는 좀 달라진 점에서 이야기를 해보았다면 이제는 좀 아쉬운 점을 이야기해볼 차례가 되겠군요. 사실 리마스터라고 하여 그래픽적인 부분과 인터페이스 등을 많이 개선될 줄 알았습니다. 물론 지금 나오는 게임에 익숙한 우리의 시각이 구 게임의 그래픽이 막 좋아 보이기가 어렵다는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조금은 더 신경을 쓸 수 있지 않았을 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텍스처 등을 좀 더 정교하고 깔끔하게 바꾸어 주었다면 더욱 괜찮지 않았을 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각종 버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해병은 물 속에서 물 밖의 시야를 볼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술을 사용하면 밖에 적들이 해병을 감지하여 사살을 하는데 원래는 이 상태에서는 적들한테는 들키지가 않아요! 이 외에 수많은 버그들로 현재 지속적인 패치가 들어가고 있으며 유저들 사이에 상당한 욕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낮은 AI인공지능으로 이전 작품보다 난이도가 하락했다는 말이 들려왔었는데 플레이 해보니 나치 친구들이 바보가 되었더라고요. 아니 이건 너무 한 거 아니야?

 

이것뿐만 아니라 나치라는 단어들을 삭제하여 역사 왜곡까지 많은 것들이 현재 욕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좋은 작품을 왜...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게임이라 그런지 아쉽기만 하네요

그렇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길 바랍니다. 방구석 티거스의 코만도스 2 HD리뷰였습니다.

Comments